- 이용센터 : 부천중동
- 성별 : 남
- 나이 : 8세
- 증상 : 학습장애
처음 센터로 문의하실 때 난독증 말씀하셨음. 시지각 협응과 주의력, 이해력 부족으로 학습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었음.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3년 7월 ~ 2014년1월 (6개월)
일상생활 속에서도 학습 집중력이 향상되어 성적도 올랐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8살이 되어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반 친구들과 어울려 놀거나 장난을 칠 때 가끔 화가 나면 화를 자제하지 못하고 지나친 점을 발견했습니다. 혹시 사회성이 부족한 건 아닌가 걱정을 하였지만 아직은 어리고 학교와 같은 공동체 생활이 처음이라 시간을 두고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이 되었고 2학년 때는 친구들과 원만하지만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어휘력과 사고력이 약간 부족하고 또래보다 운동 신경도 부족하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걱정하던 중 우연히 TV 프로에서 아이들의 집중력, 학습장애, 사회성 결여 등이 신체 균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TV프로를 통해 밸런스브레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테스트 결과 위치감각(소뇌), 단어 간섭점수(전두엽), 시각 불안도, 시각 청각인지 능력 등 여러 가지 검사 수치가 위험도를 나타냈는데 프로그램 진행 중 중간 테스트할 때마다 눈에 보이는 수치가 점점 좋아졌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학습 집중력이 향상되어 성적도 오르고 운동할 때 부자연스러운 모습도 안정된 모습으로 바뀐 거 같습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엄마들이 무심히 생각하고 지나치는 작은 행동이나 모습들이 원인이 되어 점점 큰 문제로 발전될 수 있으니 평상시에 늘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살펴서 작은 문제라도 의심이 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꼭 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 센터는 운동으로 치료하는 곳이라 아이나 엄마 모두에게 거부감 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