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두뇌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미국의 기능성 신경학을 바탕으로 한 두뇌재활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하고 시작하며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ADHD, 틱장애, 자폐 스펙트럼 등이 심리적, 유전적 요소로 인해 나타난다는 생각이 팽배할 때 뇌 기능이, 특히 좌우뇌의 불균형적인 발달이 원인이라는 이론은 너무나도 낯설었습니다. 뇌 과학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논문을 통해 좌우뇌 불균형에 대한 내용이 미국에서는 점차로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국내는 이를 소개하는 기관이나 전문가도 프로그램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낯선 이론으로 외면과 소외당한 시간도 있었지만, 밸런스브레인을 경험하신 분들의 만족도와 이들의 연구결과 확산으로 점점 신뢰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결과로 지금은 여러 병의원, 센터에서도 스펙트럼 장애의 원인이 ‘좌우뇌 불균형’이라고 인지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좌우뇌 불균형 원인은 기능성 신경학 이론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스펙트럼을 가진 아이와 부모가 매일매일 전쟁처럼 투쟁하고, 그 전쟁 안에는 그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갈등과 고통이 있었습니다. 이 갈등과 고통은 부모의 양육문제도 부부간의 소통 문제도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의 사랑이 부족해서도 아니었습니다. 결국 밸런스브레인의 센터와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점차 치유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깨달은 것은 작지만 정말 소중한 가치입니다. 스펙트럼 장애를 위한 복지시설과 정책, 그리고 그러한 가족을 위한 이해보다도 근본적으로 한 아이를 낫게 하는 것이 그 아이에게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한 가정과 그 가정이 속한 사회와 국가의 행복과 미래와도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을 개선하고 회복시키는 일련의 행동들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를 방관하고 내가 신경 쓰지 않아도 누군가는 무언가를 하겠지 보다는 밸런스브레인은 그 누군가가 되어 브레인토탈케어를 실행해 왔습니다. 10여 년 넘게 우리가 우리의 일을 할 수 있도록 한 우물을 팔 수 있었던 것은 밸런스브레인 고객의 관심과 격려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밸런스브레인은 진심을 다한 우리의 열과 땀이 세상의 모든 아이에게 신체적, 사회적, 학습적, 정신적인 면에서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공의 기초가 된다고 굳게 믿습니다.
2020년, 밸런스브레인이 만으로 13주년이 되는 해 입니다. ‘뇌’와 관련된 질환을 다루며 다양하게 진료과목을 늘려 가는 곳과 달리 밸런스브레인은 유행의 변화에 휩쓸리지 않고 아이들의 두뇌 존엄성을 위해 한눈팔지 않고 한 우물을 파고 있습니다. 이 가치관은 앞으로도 소중히 이어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