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틱장애, 뚜렛증후군, 자폐 혹은 전반적 발달장애가 포함되는 자폐 스펙트럼장애, 아스퍼거, 품행장애, 적대적 반항장애, 난독증, 청각통합장애, 학습장애, 언어장애 아이들 모두 100% 위장관에 문제가 있습니다. 위장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면역과 소화기능의 중대한 문제를 의미합니다. 면역과 소화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만 3세까지 이뤄지는 90%의 뇌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 하기 때문에 뇌 발달에 크나큰 위기입니다.
영양이 스펙트럼 장애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증상을 촉발하고 더 악화시킬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영양과 관련되는 생의학적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영양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브레인영양 컨설팅은 어떤 아이들이 할까요?
아직도 영양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잘 믿기지 않으신가요?
위장관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스펙트럼 아이들은 음식 알레르기는 없지만 뚜렷한 증상이 없는 음식민감도(food sensitivity)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민감도를 가지고 있으면 음식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은 채 신체 내부로 흡수되어 염증을 유발하고 결과적으로 뇌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음식민감도는 음식을 먹은 후에 음식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제어가 안 되는 행동, 감정 문제들이 시시때때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2012년 미국소아과 협회에서도 음식민감도의 존재를 인정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새는장 증후군(Leaky gut)과 자폐 스펙트럼 질환과 직접적인 연관성을 논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스펙트럼 질환 아동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음식민감도로 인해 먹는 음식들이 안전하지 못하고 뇌와 신체를 위협하는 무기가 됩니다. 음식 알레르기 증상이 없다고 음식에 대해 무조건 안심할 수만은 없습니다.
밸런스브레인 브레인영양 컨설팅의 차별점
뇌가 조절하는 자율신경과 위장관 문제를 통해 아동의 식이와 직접적 연관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생의학적 상태를 좀 더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면 장내세균분석과 소변유기산 검사를 추천합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더 정확하고 개별적인 영양 컨설팅, 즉 생의학적 요법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