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남
- 나이 : 만 9세
- 증상 : ADHD
내성적인 성격과 소심함 등의 성격적 문제와 공격서응로 내원하셨음. 최근 1년동안 아이가 스마트폰 게임에 많이 노출되었다고 함. 평상시에도 떼쓰거나 짜증을 내는 부분이 많음.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3년 2월 ~ 2014년 3월 ( 1년 )
스스로 자기 할 일을 챙길 줄 아는 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아이가 학교 입학 후 점점 예민해지고 징징거리고 분노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게임(스마트폰)에 의존하는 시간 또한 늘어나면서 아이가 폭력적으로 변해감을 느껴졌습니다. 1학년 겨울 방학 때는 최고의 절정기였습니다. 주변에 아이를 지도하시던 선생님께서 조심스레 아이를 돌봐 줄 수 있는 전문 기관의 도움을 받아 보라는 권유까지 받게 되었고 지인의 추천으로 BB를 알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초기에는 열정으로 열심히 다녔으나, 점점 상태가 호전되는게 보이자 여름 방학 동안에는 치료를 게을리 하였습니다. 그러자 점점 상태가 더 나빠지기도 했고 약간의 상실감과 허무함이 저를 괴롭힐 때도 있었습니다. 원장님께 솔직한 심정을 상담하고 다시 더 열심히 하기 위해 가능한(매일) 방문하여 운동 및 추천 하시는 모든 도구를 동원하여 노력한 결과, 현재는 정말 의젓해진 아이를 보고 감사 또 감사합니다. 집중력은 물론 침착해지고 독서력도 탁월해졌으며 부정적이던 아이가 긍정적 사고를 통해 감정조절하는 모습 또한 커다란 변화 중 하나이며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는 모습, 그리고 스스로 자기 할 일을 챙길 줄 아는 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이곳에 올 때 정말 암담한 마음뿐이었습니다. 날마다 눈물과 아이에 대한 걱정으로 여러 기관도 찾아다녀 보았으나,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BB에서 케어 받으면서 힘든 과정도 분명히 있었지만, 믿음을 갖고 끝까지 최선을 다했으니 예상치 못했던 선물을 받았습니다. 아이의 변화에는 믿음과 기다림의 노력이 필요 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