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남
- 나이 : 만 8세
- 증상 : ADHD
산만하고 운동 시 선생님 지시, 통제에 따르는 부분이 부족하며 집중력이 부족함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2년 10월 ~ 2014년 2월 ( 1년 4개월 )
더불어 사회성도 함께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웩슬러 검사를 통해 아이의 동작성 기능이 언어성 기능에 비해 많이 낮고 두 지능간 차이가 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치료 방법을 고민하던 중 ‘좌우뇌 불균형 아이들’ 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고 밸런스브레인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저희 아이는 운동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좋아진 부분은 근력, 운동성이고 이 부분이 좋아지면서 아이 스스로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더불어 사회성도 함께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큐트레이너의 시지각 청지각 점수가 향상되면서 주의집중력이 약하고 산만했던 부분이 많이 개선되어 초등학교 입학 후 수업태도도 좋고 적극적이라는 담임선생님의 말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시작한 운동으로 집중력 향상, 운동성의 개선, 사회성 향상 등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아직은 보편화된 방식이 아니어서 운동 방법에 대해 많은 부모님들이 의구심이 들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약물을 통한 임시방편식의 치료보다 문제의 근본이 무엇인지 바로 알면서 아이를 도와주고 싶다면 밸런스브레인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