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센터 : 대구만촌
- 성별 : 남
- 나이 : 9세
- 증상 : ADHD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3년 7월 17일 ~ 2014년 11월27일 (4개월)
시작한지 3개월이 지나자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학교에서 말을 잘 안 듣고 고집이 세다는 담임 선생님의 전화로 심각성을 느끼고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약물 치료를 할까 생각하고 근처(만촌동)병원을 내원 한 상태였고 운동은 겸해서 하려고 등 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등록 후 약물 치료 보다는 운동이 좋다고 생각해서 운동만 열심히 시켰습 니다. 지하철을 탈 수 없을 정도로 산만했던 아이가 일주일 째 지하철에서 가만히 앉아있었고 운동 시작 석 달 후 저와 대화도 되고 눈도 마주쳤습니다. 처음이 힘들긴 했지만 석 달 후 가장 효과가 좋 았습니다. 그리고 하루 아침에 효과를 볼 수 없으니 1년 정도는 꾸준히 하셔야 됩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첫 달부터 3개월 까지 적응하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지나고 나니 참기를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달라진 점은 저와 대화가 되는 것 그리고 지시에 순응하는 것, 또 잘못을 인정하는 것, 먼저 사과하는 것, 감정 조절하려고 노력하는 모습 등 정말 많은 것이 달라져 지금은 아주 행복합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3개월까지 효과가 있을까 반신반의 하실 것입니다. 좋아졌다 나빠졌다 계속 반복 될 것입니다. 기다리시고 꾸준히 운동 시키면 확실히 좋아집니다. 한번 시 작하면 1년은 생각하셔야 될 듯….그리고 시지각이랑 같이 하니까 더 좋습니다. 수고하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