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남
- 나이 : 11세
- 증상 : ADHD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4년 11월 3일 ~ 2015년 5월22일 (6개월)
프로그램 진행 4개월 후 부터 변화하기 시작했어요.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5살, 어린이집에 다닐 때부터 단체활동에 다소 비협조적이고 과제수행에 어려움이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그때는 ‘어리니까 그럴 수도 있지’ 하며 지나쳤는데 7살이 된 후엔 수업진행이 어려울 정도의 산만함이 있고 친구들의 사소한 실수에도 분노하며 폭력을 휘두르고 자주 다툼이 일어난다는 말에 심각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객관적 판단을 위해 밸런스브레인을 찾게 되었어요.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산만함과 다소 폭력적인 행동이 있었던 아이가 운동 프로그램 진행 4개월 후 부터 변화하기 시작했어요. 10분도 집중을 하지 못했었는데 지금은 1시간씩 앉아 공부를 하고, 그렇게 집안을 뛰어다니던 모습도 요즘엔 거의 없어졌습니다. 또한 누나와 자주 다투던 모습도 많이 줄어들었고,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때 분노하던 모습도 적어졌으며, 스스로 차선책을 찾아 대안을 내기도 합니다. 수업시간의 참여도나 집중력도 또래와 다르지 않다는 선생님 말씀도 듣게되 었어요.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운동프로그램 진행 후 3개월은 달라지는 점이 없는 것 같아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정과 센터에서의 노력은 결국 아이를 변화로 이끌었습니다. 아이들마다 변화의 시기는 다를 수 있지만 부모님이 조바심을 버리고 운동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해나간다면 분명 아이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