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남
- 나이 : 8세
- 증상 : 사회성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개별)
- 내원기간 :
2014년 4월 20일 ~ 2014년11월 10일 (7개월)
대인관계에서 타인의 감정을 수용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어릴 때부터 인지능력은 매우 뛰어난 반면 사회성 및 구기 종목의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아이를 보면서 2% 부족한 발달 모습을 지켜보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좌우뇌 불균형’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비약물 운동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밸런스브레인의 광고를 통해 발달이 더딘 모습들이 나타나는 이유일 것이란 추측을 하게 되어 검사를 받은 결과 좌뇌와 우뇌의 발달이 심한 불균형이었고 시지각과 운동 능력 발달이 더디게 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신기하게도 운동프로그램은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걷기 동작에서 어색했던 교차 동작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또한 눈 맞춤 등 눈의 움직임이 또렷하고 안정되었습니다. 중심근육운동 등을 통해 단련이 되어 오래 서있기 힘든 증상도 사라졌고 싫어했던 축구 같은 구기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학교에서는 글씨체가 차분해지고 대인관계에서 타인의 감정을 수용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타인과 타협하여 인내하는 정서적 안정감이 높아졌음을 느낍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무엇보다 센터를 믿고 선생님들을 신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조바심을 내는 것은 아이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부모가 긍정적인 결과에 대해 믿음을 가진다면 반드시 놀랄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 니다. 센터에서의 운동 이상으로 중요한 식단과 영영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영양 관리를 통해 좌우뇌의 건강한 균형 유지로 훌륭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는 소망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