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센터 : 부산시청
- 성별 : 남
- 나이 : 만 10세
- 증상 : TIC
양궁 선수때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음성택(음~)이 있었음. 순간 집중도가 굉장히 좋았으며 조금 산만한 행동 및 감정조절이 잘 안되며 싫은 것은 쉽게 포기해 버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3년 4월 ~ 2014년 1월 (약 9개월)
선생님께서 칭찬하실만큼 수업태도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아이가 학교입학 후 코골정상을 입어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와 학교 입학 스트레스. 동생이 태어난 후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받았나 봅니다. 틱전문 한의원에서 뇌파치료, 침지료, 한약치료를 거의 3년간 쉬지 않고 받았지만, 완치되지 않았습니다. 상태는 파도를 타듯 완화와 악화를 반복했고, 회를 거듭할수록 지쳐만 갔습니다. 그러던 중 네이버 검색 후 후기를 보고 믿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처음 치료 후 4개월간은 음성틱, 근육틱이 3년간 해왔던 거의 모든 증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더 심해졌습 니다. 틱 증상은 심해졌지만, 매일 주5회 행동적인 면에세는 시간개념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 다음으로 선생님께서 칭찬하실만큼 수업태도도 많이 좋아졌구요. 소뇌기능이 좋아지면서 균형감각이 매우 좋아지며, 집중력도 항상되고, 성격도 밝고, 배려심도 깊어졌습니다. 치료 10개월 차인 현재 틱 증상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아이가 아프면서부터 집 분위기가 우울했습니다. 몇년을 치료받으면서 시간과 금전적으로 엄청난 손실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믿고 시간을 가지고 아이를 바라봐주고 기다려주는 인내가 큰 결실을 맺은거 같습니다. 다른 치료보단 뇌기능을 직접적으로 올려주니 부작용이 없고,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재발은 하지 않는다니 일단 안심입니다. 적극적으로 운동에 힘써주신 부산시청 센터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