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센터 : 안양평촌
- 성별 : 남
- 나이 : 만 9세
- 증상 : TIC
최초 내원 시, 가래낀 듯 코에서 킁킁하는 음성틱 증상을 보였고, 코를 계속해서 씰룩거리는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회전운동이 매우 약하고 두통도 종종 있다고 하였습니다. 테스트를 하는 사이 손톱을 물어뜬는 등 불안도가 있고 성격이 급한편이었습니다. 시각운동을 테스트 할 때는 동공이 오른쪽으로 갈 때 밀렸다 돌아왔습니다. 틱 증상은 7세 때 처음 발생하고 1학년 때는 손을 많이 빨았다고 합니다.(손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 물어뜯음)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3년 10월 ~ 2014년 2월 (약 3개월)
우리아이는 특별한 존재입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대구 센터에 OO라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 후 ‘좌우뇌 불균형’을 구매하여 읽어보고 무료쿠폰을 가지고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고 체계적으로 관리가 잘 될 것 같아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가장 눈에 띄게 좋아진 부분은 TV시청 할 때나 책을 볼 때 내던 소리가 많이 줄었으며 평소 심하던 멀미 증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구정 때 시골가면서 스스로 놀랐습니다.TV를 볼 때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 때, 책을 볼 때 가만히 옆 에서 지켜보면 불안해질 정도로 스스로 통제가 되지 않는 “윽- 윽-” 같은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소리를 내면서 억제 를 시켜도 스스로 억제가 되지 않았던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상황과는 달리 현재는 거의 소리를 내지 않는 편이고 낸다해도 스스로 억제가 가능한 정도가 되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 기간 중 센터에서 운동 후 집에 갔을 때는 운동빈도가 적어서 그런지 매일 매일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일주일에 두번으로 이 정도의 효과를 보는 것에 대해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심한 멀미 때문에 차타는 걸 힘들어 했지만 지금은 많이 개선되서 만족스럽습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우리 아이가 평범한 아이들과 다른 소위 문제행동이라는 것을 보인다면 많이 속상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왜곡된 시각으로 우리 아이를 바라보지 말고, 우리 아이만의 독특한 에너지로 바라봐주는 시선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는 그만큼 더 특별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아이의 행동이 이상하다 하여 그게 잘못됐다고 하기에 앞서 그 행동 자체를 아이가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것이 우선이고, 그것으로 해결 될 수 없기에 약물이 아닌 운동으로 아이의 뇌 불균형을 잡아준다면 하루 빨리 증상이 개선 될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가지로 신경 많이 써주시는 열정 넘치는 선생님이 우리 아 이를 더 잘 보살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