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남
- 나이 : 만 11세
- 증상 : TIC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6년 1월 20일 ~ 2017년 8월 22일 (약 19개월)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밸런스브레인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초등학교 1학년 때 생긴 틱 증상이 시간이 가도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급기야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서는 음성틱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4학년 2학기 무렵에는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굉장히 힘든 상황이 되었고 교우관계나 학교생활에 많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상담센터에도 가봤으나 효과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지인의 소개를 받고 밸런스브레인에 오게 되었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밸런스브레인에서는 약물이 아닌, 운동과 영양을 강조했습니다. 선생님의 지도를 실천하고자 노력한 결과 틱은 많이 사라졌고 무엇보다 아이가 훨씬 건강해 졌습니다. 전보다 친구들이 많아졌고 학급에도 잘 적응하게 되었으며 학습에 대한 계획도 세우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아이에게 더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아이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틱이라는 증상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방치하게 되면 치료가 어려워지게 되고 성인이 되어서도 남아있게 됩니다.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아이들이 무엇이든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해주면서 집과 부모가 편히 기대어 쉴 수 있는 곳이라고 느낄 수 있게 해주세요. 혼자서 고민하지 마세요. 밸런스브레인 구리점 원장님과 선생님들께서 좋은 길잡이가 되어 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