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스펙트럼이란?
자폐 스펙트럼은 발달장애의 일종으로 의사소통, 사회적 관계 문제를 비롯해 반복적인 행동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자폐증은 주로 생후 3년이 되기 전에 나타나며 사회적 기능, 의사소통 장애, 행동 제약 등 주요 3가지 발달 영역에서 장애를 일으킵니다.
좌우뇌 불균형 원인은 기능신경학 이론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의 근본원인
자폐 스펙트럼 장애,
눈에 띄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은 유전적, 환경적, 뇌 신경학적 요인과 그 외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비록 원인은 다르지만, 뇌가 필요로 하는 뇌 발달단계에 맞는 자극과 영양요법을 통해 생의학적 문제를 줄여간다면, 아이들의 개선되는 모습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의학 유전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Medical Genetics)>에 의하면 유전에 의한 자폐 스펙트럼은 전체의 5~15%를 차지하고 나머지 85~95%는 외부 환경에 따른 변이 혹은 원인불명 자폐라고 합니다. 부모세대에게 받은 유전형질이 어떤 것이든 실제로 발현되는 유전자의 형질은 추후 환경적 요인에 의해 얼마든지 변형될 수 있으며 다시 긍정적으로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은 우리가 알고 있던 것처럼 절망적이지 않습니다.
밸런스브레인의 브레인토탈케어 프로그램(Brain Total Care Program)은 미국 기능신경학을 바탕으로 뇌 발달단계에 맞는 뇌 기능 향상과 좌우뇌의 불균형을 개선합니다.기능신경학 검사를 통해 파악된 뇌 기능에 따라 브레인피트니스 프로그램, 브레인사회성 프로그램, 브레인러닝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영양 관리 및 훈육 상담을 통해 아이 실생활의 문제를 개선해서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