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남
- 나이 : 만 15세
- 증상 : 자폐, 발달장애, 사회성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5년 6월 20일 ~ 2016년 8월 31일 (약 15개월)
두뇌의 문제를 치료하면 근본적인 문제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놀이 치료, 사회성 치료, 미술 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시도해 보았지만 큰 변화가 없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아 인터넷을 검색 하던 중 ‘두뇌 치료’를 하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될 것 같다는 판단이 들어 방문하였습니다
Q.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첫째.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지 못할 뿐 아니라 본인의 감정도 인지하지 못해 얼굴에 표정이 없었고 눈을 마주치지 못했는데 눈빛이나 얼굴 표정을 보고도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을 수 있게 되었으며 눈을 보면서 대화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 게 되었다. 둘째, 듣고 인지하는 능력, 주변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이 거의 없었고 화용언어가 되지 않아 대화를 할 수가 없었지만 기본적 인 대화는 물론 생각을 교류하는 대화도 가능해졌고 스스로 학습도 가능해졌다. 매일 등교를 거부하던 아이가 스스로 성적 관리를 하게 되었다. 셋째, 하나에 꽂히면 다른 것을 전혀 보지 못했고 계획적인 생활이 어려웠는데 주변 상황들을 살필수 있되게었 고 이러한 증세 들이 매우 많이 완화되고 스스로 극복해 나가면서 수용하고 변화하려고 노력할 수있게 되었다. 매일 4시간 이상씩하 던게임도 강박증 때문에 게임에 몰두하게 되어 오히려 내 자신을 망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스스로 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나무가 병이 들어 죽어가고 벌레가 생길때 벌레를 잡고 농약을 치고 눈에 보이는 나뭇잎만 해결하려 한다면 순간적인 해결은 될지 몰라도 근본적인 해결은 될 수 없어 금방 다시 병 들고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근본이 되는 뿌리와 토양을 치료하면 죽어가던 나무는 금새 생생해집니다. 이렇듯 사람의 몸과 전인격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치료들 은 부분적이거나 일시적인 변화를 보일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이고 총체적인 변화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기능은 두뇌에서 지시하고 명령하는 대로 움직입니다 그러므로 두뇌의 문제를 치료하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볼 수 있게 됩니다. 10년이상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해 헤매다가 15세가 되어서야 찾게 되어 15년이란 시간을 잃어 버렸지만 다행히 앞으로의 70년 이상의 시간을 얻게 되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시작해보세요. 우리 아이의 카카오* 상태 메세지를 보니 ‘믿을수 없는 혁명이 시작된다’라고 써있더군 요, 뇌기능이 좋아지면 모든 것이 저절로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