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센터 : 화성동탄
- 성별 : 여
- 나이 : 만 8세
- 증상 : ADHD, 사회성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4년 3월 31일 ~ 2015년 2월 6일 (약 11개월)
고민하고 계신다면 밸런스브레인을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평소 아이가 말이 없고 친구들과의 관계가 주종관계로 만 형성되어있었어요. 성격 탓이거니 하고 기다려봐 주고 지켜보기만 했는데… 나아지는 건 없고 아이 스스로가 많이 힘들어했어요. 그래서 사회성 프로그램을 찾아 시켜봐야지 했어요. 또 학교 가서도 학습 장애로 친구들 사이에서 혼자 뒤떨어진다는 걸 아이 스스로 깨달아서 자신감은 더 없어지고 우울감은 최고로 올라간 상태로 내원하게 되었어요.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반신반의했어요. 과연 운동과 식이 조절 만으로 내 아이의 문제점이 해결이 될까 싶었지요…한 달, 두 달… 점점 아이가 스스로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고 친구 관계도 주종 관계가 아닌 평등한 친구 관계로 돌아오기 시작했어요. 하고 싶은 일도 생기고 지금은 누구보다 더 자기 생각을 똑똑히 전달하려고 큰소리 내는 일도 있네요. 완벽하게 평범한 여자아이로 다시 태어나준 것 같아서 감사할 따름이죠…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처음에 저는 아이만 믿어주고 기다려주는 일만이 모든 아이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고 믿었어요. 하지만 밸런스브레인 다니면서 그것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아이에 대해서 평가하고 어떤 방법이든 찾아서 적극적으로 아이에게 적용시켜봐야 한다는 주의에요. 그런 관점에서는 밸런스브레인 선생님들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아직 아이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이와 함께 밸런스브레인 프로그램 시작해볼 것을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