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별 : 여
- 나이 : 만 8세
- 증상 : TIC
- 이용프로그램: 밸런스브레인(그룹)
- 내원기간 :
2014년 5월 12일 ~ 2015년 3월 27일 (약 10개월)
문제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라고 당부드리고 싶어요
Q. 어떻게 밸런스브레인 센터에 오시게 되셨나요?
이사 후 1학년 신입생이 되면서 갑자기 아이의 행동에 이상한 점들이 발견되었다. 틱에 대해 약간은 알고 있었던 터라 인터넷으로 조회해본 결과 틱인 것이 확실 시 되었고 소아과와 한방 쪽으로 알아보던 중 아는 분의 조심스러운 소개로 밸런스브레인에서 상담을 받아보게 되었답니다.
Q. 프로그램 완료 후 어떻게 달라졌나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그리고 센터에서 권해주신 영양제를 꾸준히 먹였다. 처음에는 호전의 기미가 없었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가고 완벽하진 않았지만 최대한 우유와 밀가루 음식을 끊는 등 노력의 결실이 나타났다. 어깨 들썩임도 없어지고 한눈에도 많이 좋아진 것이 보였다. 수고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Q. 다른 부모님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믿음인 거 같습니다. 약이 아닌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저희는 이곳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다녔습니다. 아이가 약을 끊으면서 많이 힘들어할 때도 다른 생각은 하지 않고 한 번이라도 더 센터를 방문해서 운동을 시켰습니다. 광주점 오픈 전 세미나 때 시를 하나 낭독해 주셨는데 그때 마음의 위안이 되는 글귀가 있었습니다. “엄마의 잘못이 아니라는” 글귀였는데요. 많이 지쳐 있던 저에게 큰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진행을 하신다면 행복한 시간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찾아올테니 어머니들 포기하지 마세요